본문 바로가기
인생철학

행복의 기술

by jaky7080 2006. 12. 25.

★행복은 기술이다


행복도 기술처럼 노력하고 가꾸면 더 나아질 수 있는 발전 가능한 것이란 말입니다.

이에 저자는 '타인에게 좋은 친구가 되는방법'을 소개하고 ' '행복한 직장생활' '행복한 결혼생활', '더 행복한 성생활', '음식으로 행복을 증진시킬 수 있는 비결', '기분좋게 운동할 수 이쓴 배결'등은 일상생활에서 느낄 수 있는 사소한 행복과 그 실천 방법에 관한 설명으로 우리의 삶을 좀 더 풍요롭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돈이나 명예가 행복을 가져다 주지 않는 일반적인 진리를 알고는 있지만, 나의 불행의 원인이라 돌려버리는 습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행복은 이런 부정적인 생각들을 버리고 긍정적인 사고를 통해 스스로 개척할 수 있고 만들어 갈 수 있는 것입니다.

 이웃에게 친절을 베풀고, 큰소리로 웃고, 화분에 물을 주고, 자원봉사를 하는 것만으로도 우리는 충만한 기분을 느낄 수 있으니 말입니다.

옆에 두고 수시로 펼치면서 행복 사전의 역할을 톡톡히 해 낼 이 책은 나와 가족과 친구와 이웃 모두가 진정한  삶의 의미를 깨닫게 해 주는 역할을 할 것입니다.


◈행복을 얻기 위한 12가지 방법◈


1.좋아하는 일을 하라.


2. 즐겁게 행동하라.

  행복한 표정을 짓고 낙천주의자이며 외향적인 사람인척하라. 여러 실험을 보면 자긍심이 높은 사람인 척 행동한 사람은 자신을 좀 더 좋아하기 시작했다.


3. 가장 좋은 친구는 바로 자신이다.

  자책하거나 자신에게 불가능한 요구를 하지 말라.


4. 자신에게 작은 보상이나 선물을 함으로써 매일 현재를 살아라

  그럴 만해서 주는 것이 아니다. 그렇게 하는 것이 좋기 때문에 주는 것이다.


5. 친구와 가족을 위해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라.

  행복을 위해서는 좋은 집이나 높은 소득보다 친구와 가족이 더 중요하다.


6. 현재를 즐겨라

  문제가 발생하면 낙천적으로 생각하라. 문제를 과장하지 말고 좌절하지 않으면 행복의 바탕이 되는 '중심'을 찾을 수 있다.


7. 인생의 즐거움을 만끽하라.

  신선한 채소 샐러드를 맛보고 햇빛을 받아 푸름을 더해가는 신록을 즐겨라. 심리학자들은 즐거운 순간을 '마음속 사진'에 담아 두면 스트레스를 훨씬 잘 이겨낼 수 있다고 한다.


8. 시간을 잘 관리하라

  상위 목표를 세우라. 그리고 그 목표를 매일매일 실천할 수 있는 작은 목표들로 나누라. 작은 목표들을 하나씩 달성하다 보면 어느새 시간을 잘 관리하는 즐거움을 맛볼 수 있을 것이다.


9. 스트레스와 역경을 헤쳐나갈 수 있는 나름의 방법을 준비하라.

  신앙이든 긍정적 사고든 다 좋다,. 예를 들면 '최악의 상황은 이제 지나갔어', '날 쓰러뜨릴 수 없어, 오히러 더 강하게 할 뿐이지', '전에도 이런 일이 있었지만 난 끄떡 없었어' 와 같은 생각을 하라.


10. 음악을 들으라

  휴식과 자극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게다가 머리 회전도 빨라진다.


11. 활동적인 취미를 가지라.

  안락의자에 앉아사 하는 일보다 사람을 훨씬 행복하게 만든다. 정원을 가꾸거나 영화관에 가서 영화를 보면 집에서 TV를 보는 것 보다 휠씬 행복하다.


12. 자투리 시간을 생산적으로 활용하라.


흙밭과 마음밭이 있습니다.

흙밭은 뿌린만큼 씨앗을 얻고 수확은 정해져 있지만,

마음의 밭은 끝없는 수확을 할 수 있는 무한정이라 하였습니다.

이 가을, 내 마음의 정원 가꾸어 보지 않겠습니까?

행복 해 지기 위해서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