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083

법정스님의 좋은글 모음 법정스님의 좋은글 모음 우리는 필요에 의해서 물건을 갖지만, 때로는 그 물건 때문에 마음을 쓰게 된다. 따라서 무엇인가를 갖는다는 것은 다른 한편 무엇인가에 얽매이는 것, 그러므로 많이 갖고 있다는 것은 그만큼 많이 얽혀 있다는 뜻이다. - 무소유 - 나 자신의 인간 가치를 결정짓는 것은 내가 얼마나 높은 사회적 지위나 명예 또는 얼마나 많은 재산을 갖고 있는가가 아니라, 나 자신의 영혼과 얼마나 일치되어 있는가이다. - 홀로 사는 즐거움 - 삶은 소유물이 아니라 순간순간의 있음이다 영원한 것이 어디 있는가. 모두가 한때일 뿐, 그러나 그 한때를 최선을 다해 최대한으로 살 수 있어야 한다. 삶은 놀라운 신비요, 아름다움이다. - 버리고 떠나기 - 내 소망은 단순하게 사는 일이다. 그리고 평범하게 사는 일.. 2015. 8. 14.
중원계곡으로 고고씽 8월 삼복더위 날씨가 너무너무 더워서 계곡으로 뺑소니 칩니다 서울에서 가까운 양평에 자리잡은 중원계곡으로 달려가 봅니다 서울에서 50Km 자동차로 약 1시간 소요되네요(소통 원활시) 제일 꼭대기 계곡 옆 공용주차장에 주차 후 (여기는 무료이지만 아래쪽 입구 또는 계곡 옆 개인땅은 주차료가 유료로 하루 1만원 입니다) 무료는 주차대수가 30여대 뿐이므로 선착순 입차입니다 취사도구와 캠핑도구는 반입이 안되구요(주차장 주변 식당에 돈주고 시키시면 찌지고 뽁아도 허용? ) 그리고 계곡에서 오후 6시 이후는 철수해야 된답니다( 민박은 허용하므로 6시 이후에도 머물수 있죠잉? ) 어버이 마을 연합 소속의 마을 어르신들이 수시로 귀가 아프도록 방송하고 감시합니다 아름다운 자연을 후손에게 물려주려면 당연한 조치이지만 .. 2015. 8. 8.
아름다운 추억 나훈아 - 잡초(유튜브 연결) 세월따라 인연도달라진는 것을 예전에 몰랐다  어린시절의 친구들이그대로 늘 함께 있을 줄 알았는데...  그리고 학창시절의 친구들도늘 영원한 친구라며언제나 함께 할 줄 알았는데...  사회생활 친구들과 늘 함께 하며삶을 이야기하며 한잔의 술에인생과 그리움을 이야기하며울고 웃고 행복 했는데...  지금은 어디 있을까? 이제야 조금씩 알 것 같다 세월따라 인연도 달라지는 것을...사람도 변한다는 것을... 어쩔 수 없이가 아니라 삶에시간에 따라서 달라질 수 밖에 없음을... 그러나 한가지마음속에서는 지울 .. 2015. 8.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