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124

너무 힘들게 살지 마십시오 아무리 힘들어도 오늘은 갑니다 아무리 힘들어도 또 내일은 옵니다 너무 힘들게 살지 마십시오 밤이 지나면 새벽이 오듯 모든 것은 변해갑니다 오늘도 지구촌 어느 곳에는 지진이 일어나고 재난으로 많은 사람이 죽었답니다 단 하루도 예측하지 못하는 것이 우리들의 삶입니다. 너무 힘들게 살지 마십시오 너무 근심하지 마십시오 늘 슬픈 날도 없습니다 늘 기쁜 날도 없습니다 하늘도 흐리다가 맑고 맑다가도 바람이 붑니다 때로는 길이 보이다가도 없고 없다가도 다시 열리는 것이 인생입니다 당장은 어렵다고 너무 절망하지 마십시오 지나고 나면 고통스럽고 힘든 날들이 더 아름답게 보입니다 한 번쯤 주위를 돌아보십시오 나와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살고 있는가를 겉만 보지 말고 그들을 나처럼 바라보십시오 행복한 조건인데도 불구하고 불행.. 2015. 12. 29.
마음과 마음 🍁🍂🍁 마음과 마음 🍁🍂🍁 내 마음이 날카로운 칼이라면 상대방은 철판으로 방어를 "할테고, 내 마음이 날아가는 화살이라면 상대방은 방패로 응수 할겁니다 내 마음이 햇살처럼 부드러우면 상대방은 가슴을 열고 햇볕을 쪼이겠지만, 내 마음이 시리도록 차가운 바람이라면 상대방은 추워서 마음의 문을 꽁꽁 닫을 겁니다. 내 마음 쓰기에 따라 상대방은 마음을 조절하며, 내 마음의 온도에 따라 상대방도 온도를 맞춥니다. 내가 이웃으로 보내는 떡이 커야 그 이웃도 떡을 담을 수 있는 접시를 큰 것으로 준비 하겠지요~ 그럼, 사람의 마음을 잡으려면 어디를 잡아야 하나요 토끼를 잡을땐 귀를 잡아야 하고, 닭을 잡을 땐 날개를 잡아야 하고, 고양이를 잡을땐 목덜미를 잡으면 되지만! 사람은 어디를 잡아야 하나요? 멱살을 잡히면 .. 2015. 12. 26.
생생한 원음 - 고음질 하이파이 음원의 세계로 USB DAC 미니시스템에 드디어 입성했습니다 요즈음은 메모리 값이 저렴하여 고음질의 무손실 음악을 듣기 위한 마니아층이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비용대비 마음의 안정(?)을 위해 저비용으로 입문 준비를 시작해 봅니다 대중적인 인기를 누리던 손실 압축 포맷인 MP3 는 PCM 방식이라 노이즈가 많습니다 그래서 생생한 원음 그대로, 고음질 하이파이(Hi-Fi) 음원의 세계 – CD/MP3에서 DSD로 가는것 같아요 디지털 오디오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두가지가 있다고 하네요. 다른거 다 차치하더라도 이 두가지만 완벽하면 하이엔드 사운드가 된다고 합니다. 첫번째가 노이즈 제거 두번째가 비트 퍼팩트 (bit perfect) ‘무손실’ 음원이라 하는 DSD나 FLAC는 원본과 동일한 음원대역을 유지하며 압축한.. 2015. 12. 11.
흔들리며 사는 것이 인생이다 흔들리며 사는 것이 인생이다 살아가는 것은 흔들리는 것이다. 이 세상에 변하지 않는 것은 아무 것도 없고 또한 영원한 것도 없다. 사람은 나이가 들면 늙고 물건은 오래되면 상처를 입고 나무 또한 그 언제인가는 쓰러지거나 죽는다. , 그것은 바람에 의해서 그 무엇에 의해서 흔들리는 것이다. 허영이 되기도 하고 욕망이 되기도 하고 이루지 못한 꿈 때문에 흔들리다가 쓰러지기도 하고 다시 제자리에 서 있기도 하는 것이 인생이다. 그 누구도 흔들리지 않은 인생은 없다. 이 돈이 될 수도 있고 권력일 수도 있고 명예일 수도 있고 또 아름다운 외모일 수도 있다. 도종환 시인의 에 보면 이런 구절이 나온다. 흔들리지 않고 피는 꽃이 어디 있으랴. 흔들리지 않고 가는 사랑이 어디 있으랴. 젖지 .. 2015. 12.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