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14

부부사랑 20:80 법칙 🆗 부부사랑 20:80 법칙 - 이병준 - 부부관계에도 파레토법칙(Pareto’s Law)이 있다는 거 아시나요? 흔히 말하는 20:80의 법칙이라고 이야기 하는 부분들입니다. 이탈리아의 경제학자 빌프레도 파레토가 발견한 것인데 소수의 20%가 나머지 80%를 이끌어 간다는 법칙입니다. 그런데 이런 것이 부부관계에도 존재합니다. 저도 결혼해서 아내로부터 오해를 많이 받았던 것 중에 한 가지가 “참 무정하다. 무관심하다.”라는 것이였습니다. 한번은 아내가 정색을 하고 제게 물었습니다. “당신은 집을 나가면 집 생각 안나?” “응, 집 생각 안나” 그러자 아내는 정말 신기한 동물 쳐다보듯이 저를 쳐다보더라구요. 아니 집을 나갔는데 어떻게 집 생각이 안나냐구요. 저도 제가 이상한 줄 알았는데 공부해 보니깐 지.. 2016. 1. 24.
나의 행복은 무엇인가 ? ♥ 아내가 이제 혼자 나가서 놀라고 한다 대기업 사장으로 은퇴한 어느 선배님의 이야기다. 은퇴하던 날, 느닷 없이 아내가 고마워지더란다. 이토록 명예롭게 은퇴하는 것이 다 아내의 덕분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해외와 지방을 전전하느라 가족과 함께 지낸 날도 얼마되지 않았다. 그래도 자식들이 번듯하게 자라준 것은 다 아내 덕분이다. 선배는 그날 결심했다. 나머지 세월은 아내를 위해 살겠다고... 그날 이후 선배는 아내와 국내외 여행, 골프 여행을 쉬지 않고 다녔다. 젊은 시절 고생한 만큼 그 정도 여유는 있었다. 백화점에서 아내의 핸드백을 들어주고, 아내가 사고 싶은 옷을 결정할 때까지 기다린다. 스커트 하나 사는데도 아내의 결정은 여전히 오래 걸렸다. 이전 같으면 이내 짜증내고 돌아섰겠지만 지금은 아니다. .. 2016. 1. 17.
오늘"이란 🌺 "오늘"이란? 🌺 "오늘"이란 말은 싱그러운 꽃처럼 풋풋하고 생동감을 안겨줍니다. 마치 이른 아침 산책길에서 마시는 한 모금의 시원한 샘물 같은 신선함이 있습니다. 사람들은 누구나 아침에 눈을 뜨면 새로운 오늘을 맞이하고 오늘 할 일을 머리 속에 떠올리며 하루를 설계하는 사람의 모습은 한 송이 꽃보다 더 아름답고 싱그럽습니다. 그 사람의 가슴엔 새로운 것에 대한 기대와 열망이 있기 때문입니다. 반면에 그렇지 않은 사람은 오늘 또한 어제와 같고 내일 또한 오늘과 같은 것으로 여기게 됩니다. 그러나 새로운 것에 대한 미련이나 바람은 어디로 가고 매일 매일에 변화가 없습니다. 그런 사람들에게 있어 "오늘"은 결코 살아 있는 시간이 될 수 없습니다. 이미 지나가 버린 과거의 시간처럼 쓸쓸한 여운만이 그림자처.. 2016. 1. 8.
운이 좋은 사람들의 10가지 비밀 운이 좋은 사람들의 10가지 비밀 사람은 운이 좋게 태어날 수도 아닐 수도 있다. 가끔씩 다정하게 늙어가는 커플, 성공한 커리어우면, 억만장자, 가난하지만 행복하게 사는 사람을 만나게 된다. 이들이 ‘운 좋은’ 이유는 일반적인 사람과는 다르게 생각하고 다르게 행동하기 때문이었다. 즉, 요즘같이 급변하고 미래가 불확실한 세상에서 부자로 태어나지 않았더라도 스스로 운 좋은 사람으로 바꿀 수 있다는 거다. 그렇다면 늘 성공하는 ‘운 좋은 사람’의 특징은 무엇일까? 이제부터 운 좋은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10가지 비밀을 살펴보자. 01. 묵묵히 열심히 일한다. 이들은 자랑하거나 쉽게 만족하지 않는다.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에 일상의 사진을 올리느라 시간을 많이 뺏기지도 않는다. 운 좋은 사람은 그야말로 ‘일’하느라.. 2016. 1.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