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073

건강 10훈 ♡건강 10훈♡ 1. 소육다채 (少肉多菜) 고기를 적게먹고 야채를 많이 먹는다. (Less meat, more vegetables.) 2. 소염다초 (少鹽多酢) 소금을 적게 먹고 초를 많이 먹는다. (Less salt, more vinegar.) 3. 소당다과 (少糖多果) 설탕을 줄이고 과일을 많이 먹는다. (Less sugar, more fruits.) 4. 소식다작 (少食多嚼) 음식을 적게 먹고 많이 씹는다. (Less eat, more chew.) 5. 소번다면 (少煩多眠) 근심은 적게 하고 잠을 많이 잔다. (Less worry, more sleep.) 6. 소노다소 (少怒多笑) 화를 적게 내고 웃음을 많이 한다. (Less anger, more smile.) 7. 소의다욕 (少衣多浴) 의복을 적.. 2015. 7. 22.
절영지회 ■ “절영지회(絶缨之會)” ‘우리의 인격이 성장하는 비결’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남의 잘못을 탓하지 마라!, 남의 단점을 보지도 마라! 나의 단점을 정당화하지 마라! 오로지 나의 단점을 고치기에 힘쓰라!” 양산 통도사(通度寺) 경내 곳곳에 붙어있는 검은 나무판의 경구 중 하나입니다. 남을 책망하고 탓하기는 쉬우나 자신의 잘못을 아는 것이 어렵고, 어렵게 자신의 잘못을 알게 되어도 자신을 합리화시키는 변명을 하기가 쉽고 자신의 잘못을 고치는 것은 더한층 어렵습니다. 자신의 잘못을 살피고 깨우쳐서 고쳐가는 습관이 자신을 성장시키고 발전하게 합니다. ■ 춘추시대 중국 초나라 장왕의 일화에서 만들어진 “절영지회(絶缨之會)”라는 고사성어가 있습니다. 장왕이 나라의 큰 난을 평정한 후 공을 세운 신하들을 치하하기.. 2015. 7. 15.
부암동 가는길 탐방 부암동 나들이 2015년 7월의 첫주 부암동 동사무소 입구에 주차 후 백사실계곡까지 산책겸 탐방하러 뚜벅이 해 보려고 합니다 횡단보도 건너서 부암동 가는길 가게 옆으로 올라가면 됩니다 동양방아간 옆 도로길로 올라갑니다 최고의 카페 산모퉁이가 나옵니다 입구에 이런 인테리어로 장식되어 있네요 인테리어용 자동차도 있구요 카페 안으로 들어가면 전망 좋은 뒤뜰쪽 외부 테라스 입니다 평일이라 손님이 몇분 없었습니다 여기서 바라보는 인왕산쪽 입니다 청와대 방향쪽도 보이네요 조경도 괘 멋있네요 테라스에서 한컷 내부 인테리어 입니다 카페프린스 주인공들 참고로 커피값은 괘 비싼 편입니다 카페 입구 길모퉁이 담벼락에 이런 안내판도 있네요 이제 백사실계곡쪽으로 가기위해 올라갑니다 저길 모퉁이에 5대 정도 주차 할 수 있는 공.. 2015. 7.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