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일반/뷰티&헬스

탈모 방지를 위해 지켜야 할 6가지

by jaky7080 2008. 9. 10.
“탈모는 몸 내부에서 일어나는 질병의 표면적 현상입니다.
몸 안의 오장육부가 그 만큼 약화되어 머리카락에 탈모라는 현상으로 나타난 것입니다”.

홍정애 박사(한의사)는 탈모가 단지 두피 만의 문제가 아니라고 강조했다.
홍 박사는 탈모 환자의 경우 생활에서 이미 탈모를 유발하는 생활습관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수면 부족, 인스턴트 음식 섭취, 과도한 성관계, 지나친 스트레스, 아침식사를 거르는 습관 등은 탈모를 유발하는 생활습관이라고 지적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은 탈모 예방을 위한 6가지 습관.

 
1.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자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 생활습관은 몸 내부를 안정화시키고 면역력을 강화시켜 스트레스를 덜 받게 한다. 실제로, 새벽 늦게 자고 오후 늦게 일어나면, 머리 감을 때 머리가 평소보다 더 많이 빠지는 경향이 있다.

2.충분한 숙면을 취하자 충분한 숙면을 취하지 않으면 부교감신경의 기능이 저하돼 모근에 충분한 영양을 공급할 수 없으므로, 머리숱이 정상인 사람도 탈모가 생길 수 있다.

3.규칙적인 운동을 한다 운동은 스트레스를 해소시키며, 감정적인 환기를 시켜 면역력을 높여 탈모 방지에 도움이 된다.
 
4.스트레스를 줄이자 스트레스는 호르몬의 균형을 깨뜨리고 신체 건강에도 좋지 않다. 마음의 여유를 갖도록 노력한다.
 
5.과도한 성관계를 자제하자 과도한 자위행위나 성관계는 신장 기능에 무리를 주고, 기력을 소모시킨다. 자신의 몸 상태에 따라 적절하게 조절할 필요가 있다.
 
6.아침 식사는 필수 아침 식사는 몸을 건강하게 만드는 밑천이다. 영양 공급은 탈모 예방에 도움을 준다.